언론보도

언론보도 - 글읽기
제목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과정 일본 요리연수 성료
작성일시 2017.12.12 조회수 319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과정 일본 요리연수 성료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훈희)가 운영하는 학위취득 과정인 주1일 호텔조리산업(식품조리학 전공) 과정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본에서 진행된 해외연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연수에 참여한 주1일 호텔조리산업(식품조리학 전공)과정 학생들은 일본의 핫토리 영양전문학교를 방문하여 일본의 전통 조리기술 및 외식문화를 배우는 등 전공실무 함양을 위한 다양한 실습과 세미나를 진행했다.


일본의 핫토리 영양전문학교는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조리전문학교로 일본의 유능한 조리사 및 영양사를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진 조리분야 명문 교육기관이다.


이번연수에서는 일본의 명문 제과제빵 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를 견학하고, 한․일 농수산식문화 협회를 방문하는 등 일본의 조리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글로벌한 조리문화와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서울호서전문학교의 주1일 호텔조리산업(식품조리학 전공) 김태순 학과장은 “현직 조리분야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재학 중인 우리 과정 학생들에게 현업에서 꼭 필요한 글로벌한 조리감각을 전해주고,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라며 해외연수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서울호서 주1일 호텔조리산업(식품조리학 전공) 과정은 일주일 1일수업으로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현재 2017년 8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