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프린트

  • 입학 시 수능성적 또는 내신성적이 필요한가요?

    서울호서 주1일과정은 직장인, 성인 등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학우취득의 기회를 가지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개설된 교육과정입니다. 입학 시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은 필요치 않으며, 교수님 면담 100%통해 신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 편입학 시 졸업한 전공과 지원하려는 전공이 달라도 되나요?

    본교의 편입학의 경우 2년제 전문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고 편입학을 하는 학위연계 편입학과 4년제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고 입학하는 학사편입학이 있습니다. 지원자의 전적학과,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지만 유사전공일 경우 졸업년한이 단축됩니다. 타전공의 편입학의 경우 수업은 해당 전공의 전공과목위주로 수업이 배정되어 최단 기간안에 해당전공에 대한 이해와 이수가 가능하도록 맞춤형 학습플랜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 한학기에 최대 수강 가능한 과목(학점)은 몇과목인가요?

    서울호서 주1일과정의 1학기 최대 수강 가능한 과목은 8과목입니다.(24학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에서 규정한 1학기 최대 이수학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1년에 최대 이수가능한 과목은 14과목(42학점)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정규과정 수강생의 경우 최대 8과목까지 수업료는 동일하고 본인이 신청한 전공과목 외에 필요에 따라 타 전공의 과목을 신청하여 수강도 가능합니다.

  • 수업에 필요한 교재는 어떻게 준비하나요?

    전공별로 이론과목 실습과목에 따라 교재의 유무가 존재하니 전공별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지정된 교재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교재의 경우 본교에서는 직접판매를 하지 않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 또는 전공별 학우님들의 공동구매를 신청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

  • 과거에 입학지원을 했었는데 다시 지원이 가능한가요?

    본교의 신 편입학의 경우 중복 지원이 가능하고 과거에 지원하셨다가 연기, 포기, 탈락의 사유로 입학을 하지 못하신경우에도 재 지원이 가능합니다. 과거에 지원했던 지원정보와 서류는 본교의 개인정보취급처리에 따라 정해진 기간외에 모두 폐기를 하고 있으니 재지원을 희망하는경우 지원서를 다시한번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점은행제란 무엇인가요?

     

    학점은행제는「학점인정등에 관한법률」(법률 제6434호)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학습 또는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것을 누적하여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고등교육법에 의한 학사 또는 전문학사와 동등한 효력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입니다. 

    1995년 5월, 대통령 직속 교육개혁위원회는 열린 평생학습사회의 발전을 조성하는 새로운 교육체제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면서, 학점은행제를 제안하였으며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제정하고 1998년 3월부터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국민의 평생 학습권 보장 및 학습경험의 다양화
    · 대학교육 불수혜 집단을 위한 대안적 방식의 대학 학력 취득 기회 제공
    · 교육 부문 간 균형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이수 결과의 제도적 인정
    · 교육력 극대화를 위한 평생교육과 학교교육 간의 연계 강화

  • 서울호서 주1일과정을 졸업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

    서울호서전문학교는 교육부에서 평가인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본교의 과목을 이수하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에서 받는 전문학사 학위와 학사학위는 일반 대학교의 2년제 전문학사학위 및 4년제 학사학위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해당 학위를 통해 국내외 대학원 진학 및 국가자격증 응시요건 등에서도 동일한 자격요건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많은 만학도인데 학업에 어려움은 없을까요?

    본교의 주1일 교육과정의 20대 부터 70대 까지 다양한 연령의 학생분들이 꿈을 위해 진학을 하는 교육과정입니다.

    40대~50대의 직장인, 자영업 대표님 부터 기업의 CEO, 경력단절로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분을 포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학업에 꿈을 이어갈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현재 60대 이상의 성인 학습자와 70대 이상의 학생분들도 공부를 하고 있으며 학업에 어려움이 있을경우 본교의 전 교직원과 조교선생님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직장과 병행하면서 학업을 하는것이 어렵지 않을까요?

    본교의 주1일과정은 직장인, 성인, 만학도를 위해 2005년에 개설된 교육과정입니다.

    직장인들이 학업과 본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일주일 단 1일 수업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재 14년동안 본교 주1일과정을 통해 대학원 진학 등 꿈을 이룬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15년간 보증된 교육과정은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시스템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교수님 면담 시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본교의 진학절차 중 담당 지도교수님 면담은 지원자를 평가하는 자리가 아닌 학업목표와 계획을 파악하여 바른 학습플랜을 설계하기 위한 시간입니다.

    전적 대학 또는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성적이 있을경우 과목명과 학점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성적증명서 등)를 준비하여 주시고 지원하게 된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등을 진솔하게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